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4.jpg)
길 위의 도자
린다 응우옌 로페즈 〈더 나은 곳(스툴)〉
〈더 나은 곳(스툴)〉, 2024.
도기, 색을 입힌 자기, 유약, 금 러스터, 그라우트(줄눈),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원 제작, 광주 제작
작가는 자신의 뿌리를 ‘끊임없이 맞춰야 하는 틈이 많은 퍼즐’이라고 비유한다. 퍼즐을 맞추듯 작품의 각 요소들이 작가의 다중적인 정체성을 드러내고 있다. 작품의 유기적 형태는 베트남의 직물에서, 그리고 모자이크 패턴은 멕시코 문화에서 가져왔다. 이 공간에서 관람객은 자신의 정체성을 성찰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3.jpg)
린다 응우옌 로페즈 〈금빛 돌이 달린 미드나이트 허스키〉
〈금빛 돌이 달린 미드나이트 허스키〉, 2021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4.jpg)
린다 응우옌 로페즈 〈더 나은 곳(스툴)〉
〈더 나은 곳(스툴)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5.jpg)
린다 응우옌 로페즈 〈봄 하늘 선염 먼지 털북숭이(광주)〉
〈봄 하늘 선염 먼지 털북숭이(광주)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6.jpg)
린다 응우옌 로페즈 〈용암+모래 먼지 털북숭이〉
〈용암+모래 먼지 털북숭이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7.jpg)
에이미 리 샌포드 〈무한한 호, 문화전당로〉
〈무한한 호, 문화전당로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9.jpg)
세 오 〈자화상〉
〈자화상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10.jpg)
세 오 〈내면의 한(恨)〉
〈내면의 한(恨)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11.jpg)
세 오 〈정화〉
〈정화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12.jpg)
세 오 〈물양귀비〉
〈물양귀비〉, 2022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14.jpg)
세 오 〈옥빛 정원〉
〈옥빛 정원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15.jpg)
세오 〈경계성〉
〈경계성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16.jpg)
세 오 〈달항아리의 순환〉
〈달항아리의 순환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17.jpg)
세 오 〈정(情)원〉
〈정(情)원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17.jpg)
세 오 〈고요한 물〉
〈고요한 물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18.jpg)
세 오 〈금붕어 연못〉
〈금붕어 연못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20.jpg)
스티븐 영 리 〈안, 토끼처럼〉
〈안, 토끼처럼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21.jpg)
스티븐 영 리 〈밖, 호랑이처럼〉
〈밖, 호랑이처럼〉, 2023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22.jpg)
스티븐 영 리 〈독수리구름무늬 매병〉
〈독수리구름무늬 매병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23.jpg)
스티븐 영 리 〈마징가Z아프로디테A무늬 항아리〉
〈마징가Z아프로디테A무늬 항아리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24.jpg)
스티븐 영 리 〈모란무늬 매병〉
〈모란무늬 매병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4/25.jpg)
스티븐 영 리 〈용구름무늬 항아리〉
〈용구름무늬 항아리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27.jpg)
스티븐 영 리 〈불완전한 긍지〉
〈불완전한 긍지〉, 2024.
![](https://www.acc-exhibition.com/wp-content/uploads/2024/05/28.jpg)
스티븐 영 리 〈광주에서의 마지막 밤〉
〈광주에서의 마지막 밤〉, 2024.